스페인에서 한국올때 올리브오일 가져올 수 있나요?

1. 스페인여행 후 한국으로 올리브오일 비행기 가지고 탈 수 있나요?

 


▲ 스페인 공항의 수하물 검사장

 

태국이나 싱가포르 등의 동남아에서 비첸향 육포나 망고, 망고스틴 등의 식품을 기내로 가지고타서 한국으로 가져올 수 없죠?

 

이것처럼 스페인여행에서 올리브오일, 올리브 절임 같은 상품을 한국으로 가지고 올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어 남깁니다. 

 

 

 

 

올리브오일, 발사믹 식초, 올리브 절임 등의 제품 형태는 수화물에 싣고 한국으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행기 기내 안에 지니고 타는 것은 안되고, 수화물 짐에 깨지지 않게 잘 포장하여 부치면 됩니다.  

 

라 치나타와 같은 매장에서는 뽁뽁이 같이 포장에 필요한 것도 챙겨주니 유리병이라면 깨지지 않도록 포장하고 의류 등으로 돌돌 말아서 캐리어에 담으시면 됩니다. 

 

'라 치나타 매장정보' 알아보기 >

'라 치나타'와 '오로리퀴드' 비교하기 >

 

 

 

2. 스프레이형 올리브오일 기내반입 가능할까요?

스프레이 제품을 비행기에 싣는 것은 까다롭습니다. 위탁수하물 또는 기내수화물 반입을 위해선 반드시 각 항공사별 수하물 제한규정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① 국내항공사 (국토교통부 자료참고)

http://www.molit.go.kr/sroa/USR/WPGE0201/m_35686/DTL.jsp 


② 해외항공사

- KLM 항공 :

https://www.klm.com/travel/kr_ko/prepare_for_travel/baggage/restricted_article/index.htm

- 루프트한자(Lufthansa) 항공 :

https://www.lufthansa.com/kr/ko/dangerous-goods

- 영국항공(British Airways) :

https://www.britishairways.com/ko-kr/information/baggage-essentials/liquids-and-restrictions



항공사별 제한규정이 각각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기내반입은 불가하며 헤어스프레이와 미스트, 조리용 스프레이 제품은 위탁수화물로 싣을 수 있습니다.






▲ 스페인공항에서 위탁수하물 붙이는 모습


스페인에서 구입한 올리브오일 스프레이 상품은 위탁수하물로 보관하셔서 한국까지 이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페인여행하시면서 맛있는 올리브오일 제품 고르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올리브오일 고르는 법' 더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