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엘공원(Guell Park) 무료입장

■ 구엘공원(Guell Park)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방법

 

 
  

구엘공원은 바르셀로나 시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공원으로, 일부 지역을 관광객들을 위해 유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료 관광코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유료관람지역도 담당 직원이 출근하기 전에 방문하면 공짜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1. 구엘공원 유료관람지역 오픈시간


 

 

▲ 이미지출처 : www.parkguell.cat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유료관람지역을 담당하는 직원이 출근하기 전 시간은 매번 달라집니다. 대략 오전 7시-8시 사이에 방문하여 무료입장하신 후, 유료관람지역을 빠르게 관람한다면 별도 입장료 없이 구엘공원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구엘공원 유료관람지역 입장하는 곳 (=티켓 체크하는 곳) 

이른 시간에 구엘공원에 도착했다면, 유료관람지역 입구를 통해 빠르게 유료관람지역으로 입장해야 합니다. 유료관람지역 입구는 아래의 구엘공원 지도에서 확인하세요.

 

 

▼ 이미지 출처 : https://www.behance.net/gallery/18237597/Park-Gueell

 




▲ 이미지 출처 : 구글 지도

 

 

 



3. 구엘공원 유료관람지역과 무료관람지역 

이른 시간에 구엘공원을 방문했다면 유료관람지역부터 순차적으로 관람한 후 무료관람지역을 관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유료관람지역 소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 유료관람지역


 

 

▼ 무료관람지역

 









4. 구엘공원 구역별 소개 

구엘공원의 구역별 알아두셔야 할 필수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축척지도의  A  ~  K  구역을 확인하시고 각 구역에 대한 설명자료를 확인하세요.

 

 

 

* 축척지도는 마르타 갈리 이 브리야스, 마르타 오리스트레이 이 산타마리아의 자료입니다.

* 정보는 '구엘공원 유적지 방문 가이드'를 참고하였습니다.

 

 

 A   입구와 경비실

 

'헨젤과 그레텔' 동화에 나오는 과자 집을 모티브로 해 제작한 건물입니다. 지붕 위엔 3D 입체 십자가가 있고, 이는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던 가우디의 건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입니다.

또한, 깨진 유리타일 조각으로 장식한 트렌카디스(trencadis) 방식의 지붕도 인상적입니다. 동화속 세계로 떠나는 색다른 느낌을 경험해보세요.

 


 

*3D 십자가 예시

 


 

▲ 카사바트요 건물 위에 있는 3D 십자가

 

 

 

 B   경비원 숙소 (Casa del Guarda)




외형은  A 의 경비실과 유사하며, 여러 층의 타일로 만드는 카탈루냐 건축방식의 아치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현재 박물관과 기념품샵으로 활용되고 있고, 원형 계단을 따라 걸어올라가는 특별한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C   구엘공원 계단




구엘공원의 랜드마크인 도마뱀 분수가 있습니다. 카탈루냐 고유 문장을 형상화한 구조물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도마뱀 분수의 입에서 나오는 물은 자연광장과 살라 이포스틸라의 기둥을 타고 내려온 것이며, 자연정화된 상태라고 합니다.

 

구엘공원 설계 초기부터 입주민들의 생활용수 확보와 여가공간으로 만들어진 곳이며, 지금은 사진촬영 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E   살라 이포스틸라 (Sala Hipóstila)



천장은 구엘공원 입구와 동일한 트렌카디스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움푹파인 아치형 천장 벽면에 하늘의 해와 달, 구름을 나타내는 장식들로 가득채워져 있습니다.

 


 

천장과 바닥을 연결하는 86개의 기둥은 그리스 신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으며, 천장에 장식된 태양과 네개의 별 모양을 그려, 사계절을 나타냈고 기둥들은 하늘에서 내리는 비를 형상화했습니다.

 


 

건축 당시 이곳은 장터 또는 상설매장이 들어설 수 있는 곳으로 기획되었지만, 분양에 실패하여 당초 목적대로 활용되어지진 않았습니다.

 

 

 

 D   살라 이포스틸라 (Sala Hipóstila) 외부



 

 

 


 

자연광장에서 모아진 물을 내뿜는 사자모양의 장식품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자연광장을 둘러싼 옆면에도 트렌카디스 방식의 장식이 아름답게 나타나 있습니다.

 

 

 

 F   오스트리아 정원 (Jardins d'Austria)




오스트리아의 나무를 기증받아 만들어진 정원으로, 최초 구엘공원 건립시 주거지역으로 설정되었던 곳입니다. 아름다운 식물들과 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G   자연광장




가우디는 이 공간을 야외공원으로 조성하였으며, 다양한 문화활동 및 공연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계획했습니다. 자연광장 밑은 살라 이포스틸라가 지탱하고 있고 비가 오면, 자연광장에서 흘러내려간 물이 살라 이포스틸라를 따라 저장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2018년 여름부터 광장 내부로 흘러 들어가는 배수관에 대한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사반경 및 공사관련정보는 '5. 구엘공원 공사중' 내용을 참고하세요.

 

 

 

 I   비탈길과 카사 라라르드(Larcomar)


비탈길은 포르티코와 연결된 곳이며, 카사 라라르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 비탈길은 포르티코와 달리 2층 형태로 발코니와 위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공간도 함께 건축되어 있습니다.

 




▲ 2층 형태의 포르티코 

 

카사 라라르드는 에우세비 구엘의 가족을 위해 가우디가 만든 집으로, 현재 발디리 레샥 공립학교(Escola Baldiri Reixac)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발디리 레샥 공립학교

 

 

 

 H   포르티코(portico)

포르티코란, 공간을 지탱하기 위한 기둥들의 열, 기둥들의 모음을 일컫습니다.

아래의 세비야 대성당의 기둥열과 같이 큰 지붕을 지탱하거나 상부를 지지하는 역할의 기둥들을 말합니다.

 


 

▲ 세비야 대성당의 포르티코

 

구엘공원 상부 지반을 지탱하는 기둥의 묶음인 포르티코은 큰 물결을 연상시킬 만큼 역동적이고 특색 있으며, 파도동굴 또는 나사기둥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이 장소는 '도전 슈퍼모델 시즌7'(America's Next Top Model)의 런웨이(runway)로도 유명합니다.

 

 

 

* 도전 슈퍼모델'은 한국에도 잘 알려진 '타이라 뱅크스 (Tyra Banks)'가 진행했던 모델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J  

 


 

구엘공원을 만들면서 가우디가 직접 거주하기 위해 만든 집이라고 합니다. 설계 당시엔 구엘공원의 모델하우스로 이용되었고, 코랄색의 벽면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이 건물은 무료존에 있으며, 건물 외부를 누구나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K 

 

 

 


 

가우디의 회계업무를 담당하던 회계사가 구입한 집입니다.

가우디가 설계한 구엘공원은 구엘의 사망과 함께 지원이 줄어들게 되고 분양에 실패합니다. 이에, 구엘공원에 최초 건축했던 세 채의 집 가운데 하나를 회계사에게 매각하게 되었고, 그 집이 바로 이 집입니다. 현재는 회계사의 후손들이 별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사유지이므로 내부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5. 구엘공원 공사중 

2018년 여름 기간 구엘공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공사중인 구엘공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공사지역은 상기 지도의 ①지역이며, 공사현장의 모습을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6. 구엘공원 가는법

구엘공원에 가는법은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barcelona&wr_id=157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엘공원 무료관람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은 "Gaudir mes"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 Gaudir Mes 신청시 Guell Park 무료

 

  

* 자세한 Gaudir mes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barcelona&wr_id=127 






7. 구엘공원 입장권

구엘공원 대기없이 입장할 수 있는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참고하세요. 

 

구엘공원 입장권 구매하러 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