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세라트 가는법

 

 

 

 

1. 기차 타고 가는법

- 바르셀로나 메트로 R5로 몬세라트 가는법

① 바르셀로나 에스파냐 광장 역(Barcelona-Pl.Espanya)에서 R5 게이트로 이동

 


▲ 에스파냐 광장역의 위치 / ▼ 몬세라트로 가는 R5 게이트 입구





[참고]

R5 게이트 계단을 이용하지 않고, 아래와 같은 엘리베이터를 타면 바로 지하 개찰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엘리베이터를 대부분 현지 장애인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자리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엘리베이터 타는 곳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




R5게이트로 내려가면 지하도가 연결됩니다. 지하 1층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Montserrat" 표시를 따라 지하 2층으로 더 내려갑니다. 





▲ 몬세라트행 기차 타는곳 - 안내문

 

 


▲ 지하 2층으로 내려가는 모습

 

 

 


지하 2층으로 내려간 후 "몬세라트수도원까지 가는 기차 및 산악열차, 케이블카 탑승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내려온 계단 바로 앞의 노란색 자동화기계에서 "몬세라트 통합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 티켓발권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 ④ 순서에 따라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최초 '영어'로 언어를 선택하신 후, 아래 화면의 ②과 같이 "Bitllets combinats a Montserrat (영어로는 Montserrat combined ticket 라고 표시되어 있음)"를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의 ③과 같이, 산악열차(Rack Railway) 또는 케이블카(Cable Car)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몬세라트 수도원은 산꼭대기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하는 R5열차를 타고 간 후, 산악열차와 케이블카 중 하나의 교통수단으로 갈아타야 합니다.



산악열차와 케이블카는 각각 장단점이 있고, 탑승하는 역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비교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아래와 같이 왕복티켓과 싱글티켓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아래 사진은 위 ③번 선택화면에서 산악열차를 선택했을 때의 메뉴이며, Single Ticket은 편도, Return Ticket은 왕복티켓입니다. 




최종 선택 후, 결제창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③번에서 산악열차 또는 케이블카로 선택한 내용에 따라 Monistrol Montserrat(산악열차를 선택했을 때 티켓에 표시되는 환승역) 또는 Montserrat Aeri(케이블카를 선택했을 때 티켓에 표시되는 환승역)으로 표시됩니다.


▲ 수도원으로 올라갈 수 있는 케이블카 또는 산악열차 환승역

산악열차로 환승하는 Monistrol Montserrat 역이 더 먼저 도착하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이용할 때보다 0.5유로 더 저렴합니다.


▲ 산악열차 선택시 왕복티켓 가격 : 21.50유로



▲ 케이블카 선택시 왕복티켓 가격 : 22유로




금액은 현금 또는 카드로도 결제가능합니다. 단, 현금지불시 100유로는 투입이 불가하고, 카드로 결제하실 분들은 Pin 코드를 입력하라는 화면에서 4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완료됩니다.


또한, 티켓발권기계로 발권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인포메이션 센터(information center)'로 가시면 현장직원에게 도움을 받아 수작업으로 결제 및 티켓구입가능합니다. 


▲ 주황색  i  표시를 찾아가시면 더 찾기 쉽습니다.

 

 

발권완료한 티켓은 아래와 같이 녹색티켓이며, R5 열차탑승용 개찰구에 넣은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몬세라트수도원 통합권 티켓

 

 

R5 기차 탑승을 위한 개찰구는 아래 사진과 같으며, 노란색 티켓발권기 바로 옆에 있습니다. R5기차는 한 층 더 내려가셔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 티켓발권기 옆에 있는 개찰구

 

 


▲ R5 FGC 열차의 모습

 

 

② 만레사(Manresa)행 기차 탑승

 


▲ R5 Manresa행 기차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③ 산악열차 탑승하려면 Monistrol de Montserrat 역 하차

   / 케이블 카(Cable Car) 탑승하려면 Montserrat Aeri 역 하차

 


▲ 산악열차와 케이블카

 

 

④ 정차역에서 산악열차 또는 케이블카로 몬세라트수도원 이동

 

▲ 산악열차 또는 케이블카 탑승역과 이동경로

 

 

 

⑤ 푸니쿨라로 몬세라트 전망대(바실리카)로 이동

 


▲ 전망대로 가는 푸니쿨라 탑승장소



▼ 바르셀로나에서 몬세라트로 가는 R5 기차 시간표

 

 

 

 

▼ 바르셀로나에서 Monistrol de Montserrat 역(산악열차 탈때의 R5정차역)까지 왔을때, 이 정차역에서 산악열차로 몬세라트 수도원(Monistrol de Montserrat)까지 올라가고 내려올 때의 기차 시간표

 

 

 

 

 

 

2. 전용버스로 가는 방법

전용버스는 '바르셀로나 산츠역(sants estacio)'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자세한 탑승방법 및 시간표는 다음 링크 참고하세요.

 

* 몬세라트 전용버스로 가는법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barcelona&wr_id=100

 

 

 

3. 몬세라트 수도원까지 올라가는데 이용하는 케이블카와 산악열차, 두가지 이동수단 비교분석

바르셀로나에서 R5 기차를 타고 간 후, R5 몬세라트 역(Monistrol de Montserrat, Montserrat Aeri)에서 몬세라트 수도원까지는 산악열차 또는 케이블카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이 두가지 이동수단은 가격 및 여러가지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한 차이점과 효과적인 이동수단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몬세라트 케이블카와 산악열차 :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barcelona&wr_id=102




4. 몬세라트 갈 때 알아두면 좋은 여행팁(TIP)

① 몬세라트 방문을 위해선 오전 10시 이전에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전 10시 이후 출발시, R5열차를 탈 때부터 몬세라트 케이블카를 타기까지 사람이 엄청 붐빕니다. 필히 아침에 몬세라트로 출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페인광장에서 R5 메트로 첫차가 8시 36분이고, 36분 간격으로 열차가 있으니, 왠만하면 첫차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바르셀로나에서 몬세라트로 가는 R5기차 탑승시, 오른쪽 좌석에 앉으면 몬세라트를 더 가까이 볼 수 있습니다.



③ 몬세라트 관람 후, 몬세라트 수도원에서 몬세라트 R5정차역로 다시 돌아올 때, 산악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악열차의 R5정차역이 케이블카 R5정차역보다 앞서기 때문에 바르셀로나로 돌아오는 R5기차 탑승시 상대적으로 앉아서, 편하게 바르셀로나로 돌아올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④ 호불호가 갈리지만, 몬세라트 통합권에 포함된 무료 점심식사가 맛없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뷔페로 제공되고 무료점심식사 이외에 몬세라트 수도원 근처에 있는 레스토랑(아래 시식했던 사진 참고)도 맛이 없기 때문에 방문전 적당한 먹거리를 지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몬세라트 수도원 식당 / 카페 정보' 바로가기

'몬세라트 수도원에 있는 공용화장실 위치' 알아보기













▲ 몬세라트 수도원 레스토랑에서 먹었던 빵과 오렌지 쥬스입니다. 별로였어요ㅠㅠ

 

 

 

몬세라트 통합권 구입하는 방법 

몬세라트 통합권 구입 전, 몬세라트 수도원에서 전망대(Sant Joan)까지 가는 푸니쿨라가 정상운행하는지 꼭 확인하세요! Sant Joan까지 가는 푸니쿨라가 정상운영 안하는 경우에 몬세라트 통합권이 쓸모가 없습니다. (작성일 기준, 2018년 3월 중순까지 푸니쿨라 점검한다고 함)


* Sant Joan까지 가는 푸니쿨라 정상운행하는지 확인하는 사이트 주소 : http://www.cremallerademontserrat.cat/en/rack-railway/the-rack-railway 

 

Sant Joan 전망대까지 올라갈 수 있는 푸니쿨라를 탔을 때 모습은 아래 영상과 같습니다. 영상 출처는 인스타그램 계정 @hj_o919 입니다.



[주의] 푸니쿨라가 정상운행 안할 수 있으니, 몬세라트 출발 전에 꼭 위 링크에 접속하여 푸니쿨라 운행시간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푸니쿨라와 산악열차가 정상운행한다면, 몬세라트 통합권을 구입하시는 게 경제적입니다. 자세한 몬세라트 통합권 구입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1) 오프라인 구입방법

판매장소 : 바르셀로나 스페인광장(Plaza de España)의 티켓 판매기에서 현장구매 가능  

티켓 판매기 이용방법 : 

ⓐ Billetes(Combinados a Montserrat) 선택 

ⓑ Billetes con Tren + Aereo(케이블카) 또는 Billetes con Tren + Cremallera(산악열차) 선택 

ⓒ Round Trip 또는 One way Trip 선택 

ⓓ 금액 지불 후 티켓 확인



2) 온라인 구입방법




▲ 몬세라트 통합권 (좌 - 몬세라트 박물관, 뷔페 미포함 / 우 - 몬세라트 박물관, 뷔페 포함 )


온라인 구매사이트는 "https://tickets.montserratvisita.com/site/MontserratVisita/" 이며, 자세한 구입방법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몬세라트통합권 구매방법: http://holaspain.co.kr/bbs/board.php?bo_table=barcelona&wr_id=103

 

 

⑥ 몬세라트 R5 정차역에서 산악열차 또는 케이블카를 통해 몬세라트 수도원으로 도착하시면, 빠르게 검은 성모마리아상 대기줄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은 성모마리아상을 볼 수 있는 입장시간이 7:00 ~ 10:30, 12:00 ~ 18:15, 19:30 ~ 20:00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입장시간 맞춰서 먼저 관람하시고 전망대 또는 몬세라트 박물관 등에 방문하시는 순서로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⑦ 몬세라트 수도원 성가대 공연도 꼭 방문하세요. 몬세라트 수도원 성가대 공연일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 전 공연일정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몬세라트 수도원 성가대 공연일정 확인방법' 바로가기

 



▲ 이미지 출처 : https://www.montserratvisita.com/en/culture/escolania-boys-choir

 

 

 

'몬세라트 수도원'에 대한 정보 더 알아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