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동방박사 오신날(Dia de reyes) 퍼레이드

아딘90 0 16486


'스페인 동방박사 오신날(Dia de reyes)' 또는 '주현절'을 기념하는 퍼레이드행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1. 퍼레이드 이동경로

<마드리드>

San Juan de la Cruz 광장 > 에밀리오 까스뗄라르 원형교차로 (Gta. Emilio Castelar) > 콜론 광장(Plaza de Colón) > 시벨레스 광장(Plaza Cibeles)

 

<바르셀로나>

스페인 경찰서 앞(av. Marques de I`Argentera) > pl. Urquinaona > 카탈루냐 광장(pl. Catalunya) > pl. Universitat > 스페인광장(pl. Espanya) > av. Rius i Taulet

 

<세비야>

세비야 대학(Universitat de Sevilla) > H Resolana > pl. Cuba > Palos de la Frontera

 

 

 

2. 퍼레이드 일정

매년 1월초(1월 5일 저녁)에 각 도시별로 퍼레이드가 진행됩니다.

 

 

 

3. 소요시간

18:00 ~ 22:00 (도시별로 퍼레이드 진행시간이 다름)

 

 

 

4. 스페인 주헌절, 동방박사 오신날 기념행사

1) 스페인에서는 주헌절을 기념하며, roscon de reyes(the three kings celebration cake)라는 케익을 먹습니다.


▲ roscon de reyes 

 

주헌절 기간에 빵집 등을 방문하시면 케익을 구입할 수 있고, 스페인사람들은 주헌절에 "roscon de reyes"를 가족과 함께 먹으며, 빵 속에 숨겨진 장난감을 찾은 사람에게 그 해의 행운을 빌어주는 전통이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여행하시는 분들은 이런 스페인전통을 직접 체험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퍼레이드의 마지막 지점에서 관광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동방박사 오신날

 

퍼레이드의 피날레에는 불꽃놀이 행사가 있고, 동방박사들과 기념촬영도 가능하니 여유가 있으시면 퍼레이드 마지막 목적지에서 관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스페인에서는 전통적으로 동방박사에게 줄 편지와 낙타에게 줄 물을 준비한다고 합니다. 크리스마스에 양말을 걸어놓는 풍습과 비슷하며, 스페인 전통의식을 함께 준비한다면 더 즐겁고 알찬 스페인 주헌절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