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트립 스페인편에 나온 바르셀로나 맛집

이원일 셰프와 개그맨 이휘재씨가 직접 스페인 여러 곳을 여행하며 스페인 맛집을 투어했던 KBS 배틀트립 117화, '스페인 미슐랭투어' 편을 소개합니다.

 

 

■ 스페인 맛슐랭투어 따라 여행하기

1. 식재료 천국, 보케리아 시장

KBS 배틀트립 이휘재와 이원일 셰프는 바르셀로나 첫 방문지로, 신선한 해산물과 하몽(Jamon), 지중해 열대과일을 맛볼 수 잇는 보케리아 시장(Boqueria Market Barcelona)을 선택했습니다. 이원일 셰프가 픽(pick)한 이슐랭 가이드의 맛집이기도 한 바르셀로나 보케리아 시장은, '식재료 천국'이라는 표현처럼 한국에서 만나보기 힘든 새로운 식재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신선한 재료를 바로 눈 앞에서 요리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더 맛있고 색다른 맛집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원일 셰프와 이휘재가 선택한 보케리아 맛집 주소 : Emblemático mercado de la Boqueria Las ramblas, cerca de plaza Cataluña, Barcelona, 스페인

 

- 추천 메뉴 : 갑오징어와 맛조개

* 방송영상 원본 : https://tv.naver.com/v/4548340 

 

 

보케리아 시장에 위치한 Bar Central은 보케리아 시장 안쪽에 있습니다. 람블라스 거리에서 보케리아 시장으로 들어가시면 여러 보케리아 상점들을 지나야 방문할 수 있습니다.



▲ 보케리아 시장 입구의 모습







▲ 배틀트립에 소개된 Bar Central 맛집


Bar Central 이외에도 보케리아 시장 맛집은 여러 곳이 있는데요. 하몽도 직접 시식해볼 수 있고, 저렴한 지중해 과일, 생과일쥬스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배틀트립 보케리아 맛집 이외에도 여러 맛집들을 구경하세요.



▲ 보케리아 시장의 생과일 쥬스




▲ 보케리아 시장의 하몽 판매하는 곳


바르셀로나 여행하시면서 맛있는 하몽 고르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무조건 싸다고 좋은 게 아닙니다. 이베리코 흑돼지로 만든 하몽 고르는 방법과 하몽에 잘 어울리는 과일 등 다양한 정보를 직접 확인하세요.


'맛있는 하몽 고르는 방법' 더 알아보기 >

 

 

 

2. 배틀트립 가재밥, 아로스 칼도소

가재와 새우 등 각종 해산물을 볶다가 쌀과 토마토 페이스트, 육수를 넣고 끓인 해산물 스프입니다. 한국의 짬뽕, 매운탕과 비슷한 맛으로, 과하게 짜지 않아 한국인 입맛에도 맞습니다. 아로스 칼도소(Arroz Caldoso con Bogavante) 라는 이름의 가재밥 요리를 꼭 한번 드셔보세요. 

 

이휘재와 이원일 셰프가 방문한 바르셀로나 아로스 칼도소 맛집은 'Restaurante Paco Alcalde' 라는 곳입니다. 

 

- 바르셀로나 아로스 칼도소 맛집 주소 : Carrer de l'Almirall Aixada, 12, 08003 Barcelona, 스페인

- 대표 메뉴 : 아로스 칼도소(Arroz Caldoso con Bogavante)

 


▲ 바르셀로나 아로스 칼도소 맛집, 
Restaurante Paco Alcalde

 

 


 

 

주문시 아로스 칼도소(Arroz Caldoso) 라는 내용은 확인하기 어렵고, Arroz Caldoso 와 함께 랍스터(Bogavante)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랍스터는 크기별로 주문할 수 있고 반 마리 주문하시면 총 28.50유로에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재밥(
Arroz Caldoso con Bogavante) : 28.50유로

* 음식 및 레스토랑 사진 출처 : Restaurante Paco Alcalde

 

 

3. 바르셀로나 타파스 투어

바르셀로나의 밤을 더욱 더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타파스 맛집투어를 소개합니다. 타파스라는 음식문화는 스페인 전통방식입니다. 한입 크기 소량의 음식을 접시에 담아 주는 것으로, 회전 초밥과 유사하게 여러가지 음식들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캡쳐한 영상자료의 출처 : https://tv.naver.com/v/4548467

 

음식에 이쑤시개를 꽂아서 주는 핀초스(pinchos)도 타파스와 비슷한 방식이며, 이원일 셰프와 이휘재씨는 스페인 타파스, 핀초스 맛집으로 Sagardi 레스토랑을 찾았습니다.

 

 


▲ 바르셀로나 
Sagardi BCN Gòtic 레스토랑

 

 


 

 

- 바르셀로나 타파스맛집, Sagardi 주소 Carrer de l'Argenteria, 62, 08003 Barcelona, 스페인


- 메뉴와 가격정보 : 핀초스 갯수에 따라 금액이 산정되며, 1개당 2.1유로 금액입니다. 음료는 별도 주문이며, 식사 후 이쑤시개 갯수에 따라 금액이 산정됩니다. 한국의 뷔페와 비슷하고 빵 위에 하몽과 앤초비, 연어를 올린 특색있는 핀초스와 블루치즈, 쨈 등을 올린 산뜻한 핀초스를 특별히 더 추천합니다.  

 


 

 

뷔페식으로 진열된 핀초스 이외에 추가로 식사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메뉴판은 별도 주문할 수 있는 식사메뉴를 설명합니다.

 


 

 


▲ 레스토랑에 방문하면 직원이 개인접시를 줍니다.

 

 

뷔페 식으로 가져다 먹을 수 있는 핀초스 음식사진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원하는 핀초스를 집게로 위 사진과 같은 개인접시에 담을 수 있습니다.

 


 

 


 

 


 

 


▲ Sagardi 레스토랑의 핀초스

 

 

아래 사진은 직접 음식을 가지고 와서 드실 수 있는 테이블의 모습입니다. 음료는 베르무트(Vermut), 클라라(Clara) 등 스페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추천합니다.

* 클라라 : 맥주에 레몬소다를 섞은 칵테일맥주  /  * 베르무트 : 와인에 향신료를 섞은 칵테일주

 

 


 

 


 

 


▲ 바게트 빵 위에 올려놓은 치즈, 핀초스

 

 

KBS 배틀트립 이외에 꽃보다할배, 원나잇푸드트립에 소개된 스페인 바르셀로나 맛집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꽃할배, 권혁수 추천맛집' 더 알아보기 >

 

또한, 바르셀로나에 숨은 맛집들을 한국인 가이드와 함께 여행하는 '타파스 투어' 상품도 함께 소개해드립니다. 바르셀로나 현지에서 오랜 시간 생활해 온 찐 바르셀로나전문가와 함께 바르셀로나 찐맛집을 투어해보세요.

 

'바르셀로나 타파스 투어' 신청하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