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 Tax Refund 받을 때 꿀팁! #FTA도장, #시내에서TaxRefund

■ 바르셀로나 Tax Refund 받을 때, 알아두면 좋은 팁

 

#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쇼핑, #바르셀로나루이비통, #바르셀로나샤넬, #fta도장, #홀라스페인

 

 

 1. EU(유럽연합)의 Tax Refund은 원칙적으로 "EU 마지막 출국국가(경유지)"에서 받으셔야 합니다.


EU(유럽연합)에 가입된 국가를 여행했다면 마지막 도시의 국가에서 Tax Refund(세금 환급)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예를들어, 인천국제공항 > (경유지)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 >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 > 스페인관광 >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 > (경유지)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 > 인천국제공항 의 여행이었다면, Tax Refund은 EU의 마지막 출국도시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공항에서 받아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택스리펀 받으실 때는 꼭!! "스페인이 마지막 EU 출국국가예요" 라고 말씀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유지에서 택스리펀을 받아야하고, 이런 경우 수화물에 쇼핑한 물품을 싣지도 못하고 경유지에서 쇼핑물품 정확히 확인안되면 택스리펀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롭게 경유지에서 택스리펀 하지 않으시려면, 꼭 스페인이 마지막 EU 출국국이라고 하셔야 합니다.

 

 

 

 

2. 바르셀로나 도시 내에서도 Tax Refund이 가능합니다.

 

스페인 이외의 지역에서 Tax refund을 받게 되는 불상사와 Tax refund 받은 돈으로 더 쇼핑을 하기 위해, 바르셀로나 공항 가기전에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Tax refund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Tax Refund 받는 방법 ▼ 아래 이미지 또는 링크 클릭

 

 

 

 

바르셀로나 공항 가기전에 Tax Refund 받았다하더라도, 꼭! 공항 환급소에서 도장을 한번 더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시내에서 환급받을 때는 영수증당 2-3유로의 수수료가 발생하는 점 알아두세요.

 

 

3. 샤넬, 루이비통의 경우 FTA 도장을 받으세요!

 

 


 

샤넬이나 루이비통 구입하면 FTA 도장을 찍어준다고 합니다. 도장을 받으면 8% 관세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하니, 꼭 구입하실 때 점원에게 문의해보세요. 그리고 FTA 도장을 요즘은 잘 안 찍어준다고도 하니 못 받으시더라도 너무 상심은 마세요.

 

 

4. 바르셀로나 Tax free officer에서 기다리는 동안, 항공권 체크인하세요.

 

항공사 체크인시 수화물을 보내야 하는데, 이렇게되면 Tax Free Officer에서 도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몰랐던 것이 있는데~ 항공사 체크인 중 수화물은 나중에 보낸다고하고 항공권만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국내 항공사의 경우 아래 사진의 빨간색 박스와 같이 '맡기시는 가방 안에 택스리펀드를 받으셔야 할 물품이 있습니까?'라고 확인해줍니다. 하지만, 해외 항공사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체크인을 먼저하고, 수하물을 나중에 보내겠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 수화물 안보내면서 항공사 체크인하는 방법 >

① 항공사에서 체크인할 때, 직원에게 "Tax Free 때문에 체크인을 먼저하고, 수화물은 나중에 보내겠습니다 (= I want to send my baggage after checking in first and completing the tax refund)" 이라고 말합니다.

 

② 체크인을 완료한 후, Tax Free 도장을 받습니다. Tax Free를 완료한 후, 다시 항공사 체크인 코너에 가서 수화물을 보냅니다.

 

 

5. Tax Refund은 꼭 유로로 받으세요. 원화로 받으면 직원이 환전시 일부 차액을 가져갑니다.

 

 

: La roca village

 

 

라로카빌리지 Tax Refund 받으실 때, 유로로 환급 받을 수 없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절대로 원화로 받으시면 안됩니다. 유로를 원화로 환전하는 과정에서 일부 차액을 자기들이 챙기는 수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유로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

3 Comments
최고관리자 2017.08.05 12:20  
제 동생도 못받아왔더라구요. 잘 안해준다 하던데,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나요??
두룸룸 2018.03.01 12:09  
전 암 것도 모르고 라로카에서 한화로 받아왔어요. 한화랑 달러밖에 안된다고 선택 하라고... 당연하단듯이 얘기 하더라구요..;;;;헐 진짜 너무 하네요
모나미네 2018.03.06 17:21  
루이비통 매장 그라시아 거리있는데서 FTA 도장 영수증 사인, 그리고 직원이름, 서명 요구 했는데 거절 당했어요. 이정도로 해가면 된다. 그래서 믿고 공항 갔는데 결국 통과 못했어요. 참고하세요.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