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 카페 추천
스페인 커피는 한국과 달리, 부드럽고 깔끔합니다. 스페인을 여행하시면서, 수준높은 원두와 스페인 특유의 로스팅 방법으로 만든 새로운 커피를 직접 맛보세요. 한국에서 맛보지 못한 새로운 커피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은 레스토랑에서 식사 후 커피를 즐기곤 합니다. 한국처럼 별도의 커피전문점을 찾는 경우는 별로 없습니다. 대부분 레스토랑에서 만드는 커피가 맛있기 때문에 특별한 커피, 고함량의 카페인 커피를 마시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커피전문점을 찾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커피가 맛있는 카페가 아닌 이색적인 맛, 특별한 커피로 유명한 마드리드 카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자가 직접 방문해봤고 주류가 아닌 특색있는 마드리드 커피 맛집들을 위주로 선별한 것이므로, 다소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Zero Point Coffee shop
▲ 마드리드, Zero Point Coffee Shop
- Zero point coffee shop 주소 : Calle de Santa Isabel, 37, 28012 Madrid, 스페인
- 영업시간 : 월 - 금요일 : 오전 08시부터 오후 07시까지 / 토 - 일요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07시까지
마드리드 중심지에서 다소 떨어진 위치에 있는 제로 포인트 커피숍의 첫인상은 허름하다는 것입니다. 심플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와 함께 커피숍 내부는 공간이 협소합니다. 여러 사람이 오랜시간 이야기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기엔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 제로포인트커피에서는 노트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강렬한 커피와 고객의 요구에 따라 여러가지 추출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와 케맥스, 에어로프레스, 핸드드립 등 커피매니아들을 위한 선택지가 많으며, 고소하면서도 진한 커피맛이 일품입니다.
▲ 카페 콘 레체 : 2유로
확실히 다른 마드리드 레스토랑들과 차별화되었으며,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사장님의 서비스도 괜찮고, 특별한 제로 포인트 커피숍의 커피 원두를 직접 판매하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 카페
파라도르 호텔(Paradores hotel) 카페는 마드리드 도심에서 떨어진 근교도시, 톨레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배우 지성과 이보영 커플이 웨딩촬영을 한 곳으로도 유명한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의 1층 로비에 있는 카페에 방문하셔서 환상적인 전망과 함께 커피를 즐기세요.
▲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 입구
-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 주소 : Cerro del Emperador, s/n, 45002 Toledo, 스페인
▲ 파라도르 호텔 카페의 테라스
맛보다는 카페 테라스에서 바라본 경치가 아름답고, 톨레도를 여행하시면서 놓치면 안되는 숨은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 커피 : 2.2유로
▲ 음료주문시 무료로 제공되는 쿠키
다만,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이 톨레도 중심에서 다소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위 '톨레도 파라도르 호텔 찾아가는 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지만, 여유치 않은 분들은 톨레도 시티투어버스 또는 톨레도의 택시를 탑승하시면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MartinaCocina
마드리드의 명물 중 하나인, El Rastro(라스트로) 벼룩시장을 아시나요? 500년 전통의 '라스트로 벼룩시장'이 열리는 La Latina 메트로역 근처에 위치한 MartinaCocina 카페의 당근케이크와 커피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커피는 일반적인 맛이지만 달콤한 당근케이크와 함께 드시면 그 맛이 100배 더 맛있어집니다.
▲ 마드리드 카페 추천, MartinaCocina
- MartinaCocina 카페 주소 : Plaza de Cascorro, 11, 28005 Madrid, 스페인
- 영업시간 : 월요일 - 휴무 / 화 - 수요일 : 오전 0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 목 - 금요일 : 오전 0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 토요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 일요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메뉴 정보 :
▲ 당근케이크 : 4.5유로
▲ 카페 콘 레체 : 1.50유로
라스트로 벼룩시장을 구경하시다가 함께 이 카페에 방문하셔도 좋고, 평일 오전에 주문할 수 있는 브런치도 꼭 한번 맛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MartinaCocina 카페의 브런치
MartinaCocina 카페의 주말 브런치는 사전 예약한 손님에게만 제공되오니, 브런치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평일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런치 세부메뉴는 매일마다 달라지지만, 기본적인 구성인 음료와 커피 빵, 요거트는 동일합니다. 브런치 가격은 12유로입니다.
[참고]
혹시, 카페 콘 레체(Cafe con Leche)와 꼬르따도(Cortado) 등 스페인에서만 먹을 수 있는 스페인 커피에 대해 모르는 분이 계시다면, 아래 정보를 참고하세요. 스페인여행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커피와 술, 전통음식에 대해 자세히 소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