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에서 바르셀로나 가는 방법

마드리드에서 바르셀로나로 이동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세가지 방법 다 알아보시고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첫번째, Renfe 이용방법

기차 renfe를 이용하면 60-80유로 정도, 시간은 약 1-2시간 소요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렌페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고 가격 면에서도 나쁘지 않습니다. 

출발역 Madrid-Atocha로 설정, 도착역 Barcelona Sants로 설정해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① 아토차역(Atocha)까지 가는법

- 버스(bus)

솔광장과 같은 마드리드 시내에서 버스 또는 메트로를 타고 아토차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아토차역까지 갈 수 있는 버스노선은  102  10  14  26  32  3 C2  가 있습니다.



▲ 마드리드 시내버스


마드리드 왕립식물원과 레티로 공원(Parque de El Retiro) 방면에서 정차할 수 있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아토차역 수화물 보관소에 짐을 맡기시고 주변 관광지(레티로 공원, 데보드 신전 등)를 구경하셔도 좋습니다.

 


▲ 마드리드 데보드 신전

 

 


 ▲ 마드리드 아토차역

 

 


 

 

 

 


▲ 아토차역 내부의 식물원

 

 


▲ Consigna 간판을 따라가면 수화물보관소가 나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아토차역 수하물보관소는 Consigna 간판을 찾으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수하물보관소 이용요금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아토차역 수하물보관소' 더 알아보기 >

 

- 전철, 메트로

메트로(Metro)를 이용해서도 아토차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메트로를 이용할 경우 Line  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마드리드 교통카드를 이용하시면 메트로를 탑승할 수 있고, 1회권 없이 무조건 플라스틱 교통카드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마드리드 교통카드 발급방법' 더보기 >

 

마드리드 교통카드는 아래와 같은 개찰구에 삽입하면 되고, 추가요금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솔광장과 같은 번화가에서 메트를 탑승하실 때는 소매치기 피해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 마드리드 솔광장 메트로

 

 


▲ 마드리드 메트로 개찰구

 

 


▲ 마드리드 메트로 표 넣는 곳

 

혹시라도 마드리드 시내에서 여권을 분실하시거나, 소매치기 피해가 발생한 경우 아래의 소매치기 대처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재발급 및 보험금 청구방식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드리드 소매치기 대처방법' 더보기 >

 

- 택시

캐리어와 짐을 들고 렌페를 탑승해야 하므로, 제일 편리하고 안전한 이동방법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 아토차역 택시 승차장


마드리드 택시앱을 이용하시면 할인된 가격으로 택시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택시할인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마드리드 택시 할인방법' 더 알아보기 >




▲ 아토차역 3층에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










▲ 아토차역 2층


택시는 아토차역 3층에서 내릴 수 있으며, 택시 하차장에서 내린 후 아토차역 2층으로 내려가면 렌페 열차를 탈 수 있는 플랫폼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② 렌페 예약방법



▲ 마드리드 렌페 티켓

 

아토차역에서 탑승할 수 있는 렌페(renfe)는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하실수록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렌페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자세한 예매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렌페 예약방법' 더보기 > 

또한, 렌페 예약시 꼭 알아둬야 할 정보들도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렌페 예약시 주의사항' 더보기 >

렌페 티켓과 관련한 불편사항은 아토차역 내에 있는 고객센터에 문의하셔도 됩니다. 아토차역 내 information 센터는 아래와 같이 보라색 간판입니다.

 


 

 


▲ 렌페 고객센터 

 

 

③ 아토차역 수하물 검사 및 탑승방법

지역 및 도시간 이동하는 렌페를 탑승하실 때 수하물검사가 진행됩니다. 바르셀로나 또는 세비야 등으로 이동하시는 렌페를 탑승하실 때 캐리어를 X-ray로 검사하며, 물이나 음식물은 통과해줍니다. 폭발물이나 위협적인 무기류에 대해서 검사하는 것이며, X-ray 기계로 캐리어와 같은 큰 짐을 넣으시면 됩니다.



▲ 렌페 수하물검사를 위해 기다리고 있는 탑승객들의 모습


렌페 수하물검사, 보안검사가 완료되셨다면, 렌페를 탑승할 수 있는 아래 층으로 이동합니다.아래 사진과 같이 에스컬레이터 또는 계단을 통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 아토차역 대합실 (본 층)




▲ 대합실에 있는 전광판으로 탑승열차의 시간을 확인합니다.





 










▲ 렌페를 타기 위해 아랫 층으로 이동합니다.




▲ 이동하실 때 캐리어와 짐보관에 주의하세요.








▲ 렌페 AVE 기차의 모습

 



④ 렌페 타고 바르셀로나로 이동하기

렌페를 탑승하시고 아래와 같이 짐보관장소에 캐리어를 묶어놓으시면 됩니다. 짐 보관장소는 객실외부에 있어서, 소매치기 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리어를 아래 사진처럼 묶어두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 렌페 기차의 캐리어 보관소



좌석은 가죽으로 된 재질이며, 앞좌석과의 거리가 넉넉한 편입니다. 서양인들이 다리가 길어서 그런지, 불편함 없이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 렌페 앞 좌석과의 거리




▲ 렌페 좌석의 선반




▲ 좌석에 마련된 휴지통



무료로 이어폰 1개씩 나눠줍니다. 이어폰을 좌석의 손잡이 쪽 연결잭에 꽂으면 객실 상단에서 플레이(play)되고 있는 영상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 렌페 열차의 내부 모습




▲ 객실 상단의 모니터를 통해 영상이 재생되고 있습니다.




▲ 무료로 제공되는 이어폰 - 이어폰을 이용해서 위 사진 속 영상의 소리를 들을 수 있음


렌페 열차의 화장실은 중간과 맨 끝에 각각 배치되어 있으며, 공용화장실의 경우 남자와 여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렌페 기차 화장실

 

렌페 기차 내에 있는 매점에서 커피 또는 가벼운 빵을 드실 수 있습니다. 렌페 기차 맨 끝 또는 맨 앞쪽 칸에 있으며, 커피가 2유로, 빵이 4유로 정도입니다. 콤보세트는 5~10유로로 커피와 음료수, 샌드위치 등을 묶어서 판매합니다.



▲ 렌페 열차 내부에 있는 휴게소

 

마드리드에서 출발한 렌페기차는 바르셀로나 산츠역으로 도착합니다. 바르셀로나 산츠역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르셀로나 산츠역' 정보 더보기 >

 


▲ 바르셀로나 산츠역(Sants)




두번째, 버스 이용방법

 


▲ 알사버스(Alsa)

 

Alsa 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 대부분 야간 버스이고 시간도 6-7시간 소요됩니다. 

가격이 렌페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피곤하고 야간에 지쳐서 다음날 여행을 망칠수도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북부 버스터미널
 

마드리드에서 출발한 Alsa 버스는 바르셀로나 북부버스터미널(Estació del Nord)까지 이동하며, 바르셀로나 버스터미널의 수하물보관소, 티켓예약하는 방법 등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사버스 예약방법' 더 보기 >

'바르셀로나 버스터미널' 더 알아보기 > 



 

세번째, 저가항공 이용방법

이지젯과 같은 저가항공을 이용하면 항공권 약 50유로 정도. 

그러나 캐리어는 보통 추가 비용을 내야합니다. 추가금때문에 첫번째 방법인 렌페와 가격면에서 별로 차이가 없고,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또 시내로 가는데 추가 요금이 들 수 있습니다.



- 라이언에어(Ryanair)




'라이언에어 예약방법' 더 보기 >



- 부엘링(Vuelling)




'부엘링 예약방법' 더 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0 Comments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