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드리드에서 톨레도 가는 방법 정리

마드리드에서 근교도시 톨레도 가는법을 알려드립니다.

 


 

 

 

1. 버스타고 가는법


 
 

- 이용수단 : ALSA 버스

- 소요시간 : 1시간 (단, 직행버스와 일반버스가 있으므로, 구분해서 탑승해야 함)

- 배차간격 : 30분 (매시간 정각 / 매 시간 30분 경에 출발함)

- 버스요금 : 9.77유로 (왕복)

- 매표소 위치 :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에 ALSA버스 매표소를 있습니다. 마드리드에서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까지 가는 방법은 전철과 버스가 있고, 각각의 이동수단에 따른 매표소 위치를 아래와 같이 설명해드립니다.

 

 

1) 전철 이용해서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 가는 경우

* 엘립티카 광장 구글지도 보러가기 > 

 

마드리드 Metro 6호선, 11호선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 역의 지하 3층, 던킨도너츠 옆에 ALSA버스 매표소가 있으며, 전철틀 타고 엘립티카 광장에 도착했다면 지하 3층에 도착하므로 그 층에서 ALSA버스 매표소를 찾으면 됩니다. 

 


▲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역 입구의 모습

 

 


▲ 엘립티카 광장 매표소 가는 길





▲ -2로 표시된 층이 지하 3층입니다.




▲ 알사버스 티켓 판매하는 곳



마드리드에서 출발하는 톨레도행 버스의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차 간격은 25분에서 30분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 토요일과 일요일에 따라 배차간격이 달라질 수 있으며, 방문 전에 아래 시간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사버스 티켓 판매소 옆에 무인 발권기가 있으며, 무인기계를 이용하여도 티켓 가격은 동일합니다.





톨레도행 알사버스 탑승장소는 지하 1층이며, 전광판의 버스시간을 확인한 후, 탑승하시면 됩니다. 지하 3층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다시 지하 1층으로 올라와야 하므로, 버스 시간보다 다소 일찍 엘립티카(Plaza Eliptica) 역에 도착하셔야 합니다.



▲ 전광판에 표시된 버스 시간표




▲ 톨레도행 버스를 탑승할 수 있는 05 버스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 톨레도행 알사버스의 내부와 외부 모습



톨레도행 직행버스는 5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되며, 완행버스는 30분 정도 더 오래 걸립니다. 최종 도착하는 톨레도 터미널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 톨레도 버스터미널의 모습





2) 버스 이용해서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 가는 경우

버스에서 내린 후, 무인 티켓발권기가 있으며, 잘 모르겠으면,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역 지하 3층에 가서 판매소에서 티켓구입하면 됩니다.

 


▲ 엘립티카 광장(Plaza Eliptica) 역 입구

 

 


 


 


 


▲ 무인 티켓발권기 사용하는 방법

 

 

- 유의사항 : 티켓 구입시 'DIRECTO' 라고 필히 판매원에게 요구해야 합니다. 직행과 일반버스는 상당한 시간차이가 있으므로 꼭 'Please Directo'라고 말하세요. 

- 타는곳 : 버스 타는 곳은 지하 1,2층이며, 승차장이 그때그때 바뀌므로 버스번호를 확인하고 자신의 터미널 승차장에서 버스를 탑승하면 됩니다.

 

'ALSA 버스 온라인 예매방법' 바로가기 >

 

 

 

2. 기차타고 가는법

- 이용수단 : renfe 

- 소요시간 : 30분

- 매표소 및 타는곳 : 마드리드 아토차역

- 이용요금 : 20.6 유로 (성인 1인, 왕복)

- 열차시간 조회방법 : https://renfe.spainrail.com 접속 후 '마드리드', '톨레도' 검색하면 출발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렌페 온라인 예약방법' 알아보기 >

 

- 렌페 회원가입 후, 티켓예약가능하며, 예약시 꼭 알아둬야 할 5가지 정보를 참고하시고 렌페예약하시면 됩니다. 

 

'렌페 예약시 유의사항, 5가지' 더 알아보기 >

 

 

 

3. 톨레도 도착해서 소코도베르 광장 가는법

톨레도에 도착한 후, 소코도베르 광장(Plaza Zocodover)까지 이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소코도베르 광장에서는 톨레도 대성당과 톨레도 꼬마기차, 소코트렌(Zocotren)를 탑승할 수 있고, 여러가지 톨레도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Plaza Zocodover)

 

 

1) 톨레도 버스터미널에서 소코도베르 광장 가는법

① 톨레도 시내버스를 타고 가는법

 


▲ Estación de Autobuses de Toledo

 

톨레도 버스터미널(Estación de Autobuses de Toledo)에서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다소 거리가 떨어져 있습니다. 톨레도 시내버스를 이용해서 광장까지 가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시내버스 정류장의 위치는 터미널 외부에 있습니다.

 


▲ 톨레도 버스터미널 밖 택시정류장

 

 


▲ 톨레도 버스터미널 밖 시내버스 정류장

 

 

 

마드리드에서 타고 온 알사버스는 버스터미널 지하에서 정차하고, 지상(0층)으로 올라가신 후, 터미널 뒷편의 정류장에서 Line 5번, Line 12번 버스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 톨레도 버스터미널 지하의 모습, 톨레도에 도착하면 여기서 내립니다.

 

 


 

-

 


▲ 톨레도 버스터미널 지상 1층의 모습

 


 

 

 

톨레도 버스터미널 지상 1층에서 수화물을 보관할 수 있는 락커가 있습니다. 수하물 보관은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며, 크기에 따라 다른 금액이 책정됩니다. Small 사이즈는 1.8유로 / Big 사이즈는 3유로의 비용이 발생하며, 하루를 기준으로 한 이용금액입니다.

 


▲ 톨레도 버스터미널의 수하물 보관용 락커

 

 


 

 

 

- Line 5번 또는 Line 12번 버스 탈 수 있는 버스정류장 주소 : 스페인 45003 Toledo 


버스요금은 1.5유로입니다. 소요시간은 12분 정도 걸립니다. 버스는 아래 사진과 같이 보라색이며, 탑승하실 때 버스티켓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 앞 버스정류장


② 걸어서 소코도베르 광장 가는법
톨레도 버스터미널에서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걸어서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하차하신 후 구글맵을 이용해서 찾아가실 수도 있고, 아래 사진과 같이 많은 무리의 관광객들을 따라 가셔도 됩니다.


▲ 톨레도 버스터미널에서 걸어가는 방법


톨레도 버스터미널에서 성모양의 구시가지로 5분 정도 걸어가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에스컬레이터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5분 정도 올라가시면 소코도베르 광장이 보입니다.


▲ 톨레도 버스터미널 바로 나왔을 때 모습




▲ 톨레도 에스컬레이터




▲ 톨레도 구시가지

에스컬레이터를 타신 후 추가로 5분 정도 올라가시면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 입구


③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
택시를 이용해서도 톨레도 버스터미널에서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이동할 수 있으며, 가격은 12유로입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에서 택시 내리는 모습


2) 렌페 역에서 소코도베르 광장 가는법
마드리드에서 톨레도까지 렌페를 타고 가신 분들은 Toledo AVE station 역에서 정차합니다. 여기서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가는 방법은 버스 또는 택시를 탑승하셔야 합니다. 거리가 멀기 때문에 걸어가기엔 무리입니다.

① 버스 타고 가는법
Line 61 또는 Line 62를 타시면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갈 수 있고, 톨레도 렌페역 근처의 시내버스 정류장의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버스 정류장 주소 : 스페인 45006 똘레도 톨레도

버스를 타고 10분 정도 이동하면 소코도베르 광장에 도착하며, 광장에서 하차해야 하는 버스정류장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의 Line 61 / Line 62 버스정류장

Line 61과 Line 62의 버스 정거장 리스트와 배차간격을 아래 이미지로 확인하세요. 아래 노선도에서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톨레도 렌페역(P.Rosa)에서 탑승한 후, 소코도베르 광장(Zocodover)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 톨레도 Line 61 버스 노선도



▲ 톨레도 시내버스 Line 62의 노선도


② 택시 타고 가는법
렌페 역 바로 앞에서 택시를 탑승할 수 있고, 이용요금은 15유로 정도 발생합니다.



4. 톨레도 여행정보
톨레도 관광하실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추가로 확인하세요.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 ,

1 Comments
최고관리자 2017.09.13 14:17  
좋은 정보 감사해요 ㅋㅋ
여 행  정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