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레도 대성당 무료입장 / 입장료 / 예약방법 / 가는법


▲ 톨레도 대성당

 

톨레도 대성당(Catedral de Santa Maria de Toledo)은 톨레도에 방문하시면 꼭 한번 방문해야 할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1227년부터 건립이 시작되어 1493년 완성이 될 때까지 당대 최고의 건축가와 미술가가 참여하여 하나님의 찬란한 영광을 표현하려 노력했고, 각종 기증품에서부터 예수님의 성채까지 눈여겨 볼만한 내용이 많습니다.

이슬람세력을 몰아내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세운 성당이라서 신앙적인 측면에서도 그 의미가 큰 성당입니다.

 

 

톨레도 대성당 주소 : C/ Cardenal Cisneros, 1 45002 Toledo  [ 구글지도 링크 > ]

가는법 : 

① 렌페(renfe) 또는 알사버스(Alsa)를 타고 오신 분들은 톨레도 렌페역(Paseo de la Rosa, Frente A Renfe)에서 시티버스  Line 61  또는  Line 62  를 타고 소코도베르 광장(Plaza de Zocodover)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 소코도베르 광장의 버스정류장

 

또한, 이곳에서 버스를 타고 렌페역('Frente Renfe'라고 표시) 또는 톨레도 버스터미널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아래 사진과 같은  Line 61  과  Line 62  버스시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톨레도 시내버스, Line 61 버스 시간표 및 노선도

 


▲ 톨레도 시내버스 Line 62의 노선도 및 시간표

 

  

[ 참고 ] 광장의 버스정류장 바로 뒷편에 있는 Santo Tome는 마사판 맛집입니다. 톨레도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져트인 마사판(Mazapan)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소코도베르 광장에서 Hotel Boutique Adolfo 호텔 오른쪽 골목을 따라 10분 정도 쭉 걸어가시면 톨레도 대성당이 보입니다.

 


▲ 호텔을 돌아 오른쪽 골목으로 올라갑니다.

 


▲ Catedral 표지판을 따라 걸어가세요.

 


▲ 10분 정도 걸어가시면 톨레도 대성당이 보입니다.

 

 

② 택시를 타고 가는법

톨레도 대성당 앞까지 택시를 타고 이동하기 어렵습니다. 택시를 타고 소코도베르 광장까지 이동한 후,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걸어서 성당까지 이동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코도베르 광장에서 택시를 타고 내릴 수 있는 택시정류장은 아래 사진의 위치입니다. 이곳에서 택시를 타시면 마드리드 시내까지도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소코도베르 광장 택시승차장 

 

 

또한, 톨레도 대성당 입장권 구입하는 방법과 톨레도 대성당에서 꼭 봐야 할 미술품, 보물들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하여 소개해드립니다.

 

 

 

1. 톨레도 대성당 입장료와 입장권 구입방법



▲ 톨레도 대성당 티켓 판매소, Tienda La Catedral 

 

1) 티켓 판매소 가는법

대성당 맡은 편에 위치한 Cafeteria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톨레도대성당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는 'Tienda La Catedral'의 주소는 구글지도에서 정확히 확인할 수 없고, 해당 매표소 옆의 상점인 "cosas de.."의 주소를 찍고 찾아가셔야 합니다. "Cosas de.." 가게의 주소는  'Calle Cardenal Cisneros, 2, 45002 Toledo, 스페인' 이고, 구글지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링크주소는 https://goo.gl/maps/FEbV8tycwUV3opgx7 입니다.

 


▲ 티켓판매소임을 확인할 수 있는 간판

 

Tienda La Catedral에 방문하시면 무료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고, 아래와 같은 기념품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Tienda La Catedral에서 구입할 수 있는 기념품

 

 

2) 입장권 가격 

티켓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현장발권 가능하며, Tienda La Catedral 가게 맞은 편에 있는 톨레도 대성당 입구에서 표를 제시하시면 됩니다.



▲ 톨레도 대성당 입구 및 티켓 확인하는 모습



▲ 티켓 가격정보 안내문


① 일반티켓 : 10유로

② 첨탑(Campana Gorda, Big Bell)까지 올라갈 수 있는 티켓 : 12,50유로

톨레도 대성당의 첨탑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곳을 올라갈 수 있는 입장권을 포함한 가격이므로 일반티켓보다 추가요금이 더 발생합니다.

 


▲ 톨레도 대성당의 첨탑(Big Bell)

 

참고로, 톨레도 대성당에서는 무료로 오디오가이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가이드 신청을 위해선 여권을 제출해야 하고,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톨레도 대성당 내부의 오디오가이드 포인트(audioguide point)



▲ 톨레도 대성당 오디오 가이드 


위 사진과 같이 톨레도 대성당 내부의 '번호가 표시된 지점'에서 해당 번호를 누르시면 오디오가이드 수신기로 관련설명을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3) 톨레도 대성당 입장가능시간

① 월요일 - 토요일 : 오전 10시 ~ 오후 06시

② 일요일과 공휴일 : 오후 02시 ~ 오후 06시 (1월 1일과 12월 25일은 휴관)



▲ 톨레도대성당 출입시간 안내문



4) 톨레도 대성당 무료입장방법

매주 일요일과 크리스마스 미사가 거행되는 날에만 스페인 내국민에 한하여 톨레도 대성당을 무료개방합니다. 아쉽게도 스페인 내국인만 가능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짜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톨레도 대성당을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일요일보다 평일에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톨레도 대성당

 


▲ 톨레도 대성당 내부모습

 

톨레도 대성당은 22개의 예배당과 88개의 기둥으로 만들어진 웅장한 규모의 대성당입니다. 이렇게 큰 규모의 톨레도대성당을 꼼꼼하게 둘러보시기 어렵기 때문에, 대성당에서 꼭 관람하고 오셔야 하는 관광명소, 미술작품, 중요지점들을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소원을 들어주는 돌

톨레도 대성당을 건축하면서 이 곳에 성모 마리아가 나타났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때부터 성모마리아가 밟고 서 있던 돌을 신성하게 여기게 되었다고 합니다. 물을 뿌려놓지 않았음에도 신성한 돌은 언제나 촉촉해져 있고, 이 돌을 만지면 소원도 이루어진다는 속설이 있어, 이 돌을 만지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지금은 도난방지를 위해 쇠창살로 막아놔서 아래 사진처럼 정해진 곳에서 손만 넣어서 만져볼 수 있습니다.

 


▲ 톨레도 대성당 소원을 이루어주는 돌

 

 

2) 성체현시기

톨레도 대성당의 성물실에 보관된 성체현시기(Catedrals Monstrance, Custodia de arfe)는 톨레도대성당의 자랑입니다. 예수님, 그리스도의 육체인 성체를 보관하고 있는 곳으로, 금과 은으로 만든 5000개의 조각들을 엮어서 만든 180kg의 보관함에 안치되어져 있습니다.

보관함은 그리스도를 기리고 예수님의 뜻을 많은 사람들에게 전시하게 위해 만들어진 성스러운 예술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금을 세공하고 조각한 사람은 독일사람으로 이름은 엔리케 데 아르페입니다. 7년 동안 작업하였으며, 이 성체현시기를 들고 퍼레이드를 펼치는 행사인 Corpus Christi(카스틸라 라만차, 그리스도의 성체 성혈 대축일)가 톨레도에서 매년 6월에 개최됩니다.



▲ C
ustodia de arfe

 

 

3) 톨레도 대성당의 Transparente

톨레도 대성당은 한 낮에도 어두운 분위기를 만듭니다. 자연채광을 적극 사용한 현대 성당건축물과 달리 유리와 스테인리스 글라스가 활성화되지 않았던 과거의 성당구조물은 자연채광을 이용하기 어려웠습니다.



▲ 톨레도 대성당의 El Transparente


이러한 문제점을 보안하기 위해 1729년 나리시스 토메(Narciso Tomé)와 그의 네 아들은 천장에 구멍을 뚫어 자연채광을 대성당 내부로 들어올 수 있게 했고, 독특한 조명으로 예배당 뒷편의 조각품들을 부각시키는 효과를 만들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조각품에 빛을 전달하여 영롱하고 성스러운 후광의 효과를 만들어냈고, 성당내부에 빛을 투과시켜 낮에도 밝고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채광이 들어오는 천장 가장자리에 아름다운 천사들과 예수 그리스도가 앉아 있는 조각상과 벽면을 따라 그려진 아름다운 벽화도 큰 볼거리입니다. 아름답고 영엄한 하나님의 후광을 직접 경험해보세요.

 

 

4) 그밖의 미술품, 성화

톨레도 대성당의 중앙 예배당의 성물실(Catedral de Toledo Sacristy)에는 그림과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을 연상시킬 정도로 크고 다양한 작품들이 있어, 톨레도 대성당 방문시 방문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 톨레도 대성당 성물실의 천장에 그려진 거대한 벽화 - 화가 : 지오르다노(Luca Giordano)

 

성물실을 가득 메우고 있는 천장벽화는 지오르다노라는 화가가 10년 동안 작업한 그림으로, 그리스도의 멸시와 비방, 고난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 예수그리스도를 품에 안고 있는 성모 마리아

 

 


▲ 
The Disrobing of Christ / 화가: 엘 그레코(El Grego)

 

 

'톨레도 당일치기와 맛집정보' 더 알아보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0 Comments
여 행  정 보